무설정 아파트론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기존의 담보대출보다는 간편하고 등기부등본에 기록이 남지 않아서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무설정아파트론무설정아파트론


 이러한 무설정 아파트론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아파트를 소유하신 분들중에 이 상품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설정 아파트론에 대해 한눈에 알아볼께요.



목 차


무설정 아파트론

상품내용

신청조건

주의사항



무설정 아파트론

 무설정 아파트론이란 본인 명의의 아파트, 빌라, 또는 오피스텔 에 한해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것이 있다면 별도의 저당 설정없이 소유한 아파트를 유지할 능력에 대해 인정하여 해당 아파트 등에 대한 kb시세 기준으로 환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오로지 개인의 신용만으로 자금을 제공해주는 상품입니다. 간단히 말해,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일반적으로 확인하는 소득증빙 없이, 또한 대상 물건에 대한 권리설정 없이 자금을 빌려주는 것입니다.


무설정아파트론


이러한 무설정 아파트론의 특징을 보면 우선, 배우자 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아파트도 가능하며 순수 신용이기 때문에 본인 외에 타인에게도 알려지지 않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도 전세나 월세 세입자에게 동의나 통보 절차 없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무설정아파트론


상품내용

 무설정 아파트론은 주로 2금융권에서 가능한데요. 일반적인 상품내용 아래와 같이 정리해드리며 은행에 따라 일부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한도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며, 금융사와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2. 금리

 금리 역시 신용등급과 기존 부채 내용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이 되며 법정금리 24% 내로 적용이 됩니다.


3.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금융사에 따라 원리금균등분할 / 거치후 원리금균등분할 / 만기일시상환 등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상환기간

 상환기간의 경우 통상적으로 상환방식에 따라 차이가 나며, 통상적으로 60개월에서 거치식 원리금균등분할의 경우 최대 84개월까지도 가능합니다. 



신청조건

무설정아파트론


 무설정 아파트론의 경우 아파트를 담보로 하지 않지만 일종의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기본 조건충족이 필요합니다.


1. 본인 소유의 자가

 본인 명의의 아파트나 오피스텔, 그리고 빌라가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배우자 또는 공동소유 자가

 공동명의의 자가 소유자 또는 서류상 주부의 조건으로 배우자가 일시 상환능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될 때 승인 가능합니다.


3. 전,월세 본인 거주자

 5,000만원 이상의 보증금을 걸고 있는 전,월세 세입자도 가능합니다.


4. 신용등급, 연체기록

 앞서 언급드린데로 무설정 아프트론은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최소 8등급까지 가능하며, 현재 또는 과거 1년 내에 연체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5. 우대조건

 본인 명의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차량 또한 별도 저당설정 없이 한도와 금리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무설정 아파트론은 말 그대로 설정이 따로 없기 때문에 진행과정에서 권리설정 등을 요구한다면 무설정 아파트론이 아닙니다. 이사를 하거나 집을 매도할 경우에도 별도 상환을 요구하지 않으며 금융사에 따라 중도 상환 발생기간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계획에 맞춰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무설정아파트론


이렇게 무설정 아프트론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센스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읽으신분들이 관심을 가진글 ◆

■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총정리 당신만 모르는 꿀팁!

 담보대출 갈아타는 방법 핵심가이드! 

■ 채무통합 대환대출 반드시 알아야할 꿀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