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상중에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바껴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조금만 집중하시면 바로 끝이 납니다.



2000년 초반에 네이버를 비롯하여 다음, 라이코스, 심마니 등 다양한 인터넷 포털이 등장하여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적으로 살아남아 패권을 주도하고 있는 사이트가 바로 네이버 입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그 다음이 다음인데요. 



최근에는 구글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이 계속해서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검색포털은 아니지만 이제는 많은분들이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네이버가 아주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전에 먼저 지금 이 글을 보시는분이 인터넷을 사용할 때 어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 종류에 따라서 시작페이지 바꾸는 방법이 조금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 와 '크롬' 두 경우에 대해 각각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설명을 드릴께요. 혹시나 지금 본인이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가 뭔지 모르시는 분은 인터넷 창을 켰을 때 좌측 상단에 아래 두가지 이미지 중 어떤 이미지가 뜨는지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크롬



1. 익스플로러



먼저,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인터넷창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에 보시면 '인터넷 옵션' 이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하나의 대화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이 대화창에서 홈페이지가 'http://zum.com/?af=ay' 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http://naver.com' 으로 바꾸면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웹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인 경우에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어 보았고 다음은 웹브라우저가 크롬인 경우를 알아볼께요.



2. 크롬


크롬 인터넷창을 열어보면 역시 우측 상단에 세개의 단추 모양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아래 '설정' 버튼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여러가지 설정 항목들중 '기본 브라우저'를 누룹니다.




아래에 기본 브라우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 을 보면 아래 '새 페이지 추가' 가 있어요. 이것을 누르면 새 페이지 추가 창이 뜨면서 사이트 주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naver.com' 을 입력해주고 '추가'를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이제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웹브라우저 두종류에 대해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어 보았는데요. 이 두가지 말고도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은 앞에 익스플로러와 크롬과 비슷한 방식으로 조금 끄적거리시다 보면 쉽게 바꾸실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그 과정이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부탁드립니다.


◆ 추가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한눈에 총정리!

 무설정 아파트론 이거 하나로 끝!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총정리 당신만 모르는 꿀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